크게 요동치는 강화군수 선거
-안영수 경선 않하고 한연희 후보에게 단일화 제안-,-안영수 단일화 않하고는 유천호 절대 못 이긴다고 주장-,-윤재상후보 경선 실패시 시의원 출마하나?
(매일뉴스=강화)조종현기자=강화군수 선거가 요동치고 있다.
국민의 힘 인천시당 에서는 유천호 현 강화군수 윤재상 시의원 안영수 후보에게 경선하도록 하였으나 안영수 후보는 시당의 지시에 반발하며 4.26일이 경선 등록 마지막날 이었으나 끝내 등록하지 않았다.
안영수 후보는 국민의 힘 당헌 당규에는 전과자는 공천 심사에서 제외하게 되어 있는데 유천호 현 군수를 경선에 포함 시켰다며 국민의 힘 인천시당의 처사를 이해할수 없다며 분통이 터진다고 말했다.
다음은 국민의 힘 안영수 강화군수 예비 후보와의 전화 인터뷰 내용이며 추후 일정을 잡아 공식 인터뷰 하기로 하였다.
질문1)지난 26일이 경선 등록 마지막날 이었는데 경선등록을 않하시고 무소속으로 출마 한다는데 맞나?
지지자들과 협의가 잘 끝나 빠른시일안에 결정을 하려한다.
질문2)경선등록을 않한 제일 큰 이유가 어디에 있나?
유천호 군수가 워낙 지지율도 높고 조직력도 강하고 유천호 반대에 있는 우리가 같이 경선을 하면 질것이 불보듯 뻔하기 때문에 윤재상의원과 상의후 결정한 사항이다.
질문3)만약 윤재상후보가 경선에서 패할경우 윤재상 의원이 시의원으로 출마한다는 건가?
그것은 잘모르겠다.
질문4)윤재상후보가 경선에 패할경우 한연희후보와 안영수후보 단일화 추진시 도와 준다는 건가?
그렇다.
질문5)3자대결 양상으로 갈것으로 보이는데 유천호후보가 강화군수 후보로 확정시 무소속으로 끝까지 갈것인가 아니면 한연희 민주당 후보와 단일화 할것인가?
일단 단일화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
질문6)한연희 후보에게 단일화 제안을 최근에 한적이 있나?
그렇다 .
질문7)유천호 강화 현 군수가 75년 사기로 징역8월 구형 92년 공갈로 벌금 200만원을 선고 받았는데 어떻케 생각하나?
그런분을 포함 유천호,안영수,윤재상 3명을 경선하라고 내려 보냈는데 이것에 대하여 어떻케 보나?
잘못된 결정이다.국민의힘 당헌,당규에는 명백히 사기등 강력 범죄는 부적격자로 심사대상에서 제외 하라고 되어있다.
질문8)그런데 왜 인천시당에서는 유천호 군수를 경선에 참여 시켰다고 보나?
그거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지만 지역 000의원이 감싸고 도는것 아니냐며 이런 전과자를 끝끝내 경선에 참여 시켰다고 본다.
질문9)그러면 당헌,당규에는 위배되는데 높은 지지도, 당선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경선에 참여 시켰다고 보나?
한연희후보(민주당후보)한테는 국민의 힘 유천호 군수 외에도 안영수, 윤재상 어떤 후보가 공천을 받아도 이길수 있다.
그런데 유천호후보가 월등해서 유천호후보가 아니면 않된다 이거는 사실과 다르다.
질문10)안영수 후보가 한연희 후보께 단일화를 제안 했었다고 하셨는데 한연희 후보가 단일화 제안 한적은 있는지?
안영수후보로 단일화가 된다고 생각 하시는지 어떤 방식으로 단일화 할건지 조율 하였나?안영수로 단일화 하자는 건가?
그러한 의견 교환이 있었으나 명확한 답변을 받지 못했고 유천호군수가 공천을 받았다고 가정하면 기존의 민주당의 구도와 국민의 힘 정당간의 대결에서는 여론조사도 있듯이 차이가 많이나 국민의 힘을 이길수가 없기 때문에 한연희 후보도 무소속으로 나와서 같이 단일화해서 안영수가 되든 한연희가 되든 유천호하나 안영수와 한연희의 단일화된 사람 하나 이렇케1:1구도로 가야지 이길수가 있다.
질문11)그러면 한연희후보가 민주당을 탈당하여 무소속으로 같이 대결하자는 건가?
탈당하면 시기상 바로 복당이 않될텐데 어떻합니까?
어려운 얘기지만 그게 공평한거 아닌가?강화군의 특수성을 고려해서 해야지 지금 강화는 국회의원도 국민의힘, 강화군수도 국민의힘, 시의원도 국민의힘, 자기 기득권 민주당만 가지고는 않된다. 안영수를 못이기는 사람이 어떻케 유천호를 이기겠나?
질문12)만약 한연희후보와 안영수후보가 단일화해서 안영수후보로 단일화된다면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건가?
그렇다.안영수로 단일화 된다면 승산이 있다.보편적인 민심이 이렇다.
질문13)한연희 후보는 경선 제안에 답변이 없는 상태인가?
답변을 않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시 강조하지만 안영수를 못 이기는 사람이 어떻케 유천호를 이기나 그러니까 과감하게 강화군의 특수성을 고려해야 된다. 전국에 이런데가 없다. 통크게 무소속으로 나와서 유천호vs반유천호 구도로 만들어야 한다.
한연희후보가 나를 이기면 나는 한연희후보를 적극적으로 도와 줄것이다.그것이 정치도리며 그렇치 않으면 삶의 가치가 없는 것이다.
질문14)왜 반 유천호를 강력히 주장하나?
잘 아시다시피 강화는 네편,내편으로 갈라져 있는데 유천호편 아니면 사람들이 어디가서 제대로 말도 잘 못한다.
쉬쉬하고 편가르기가 너무 심하다. 주민화합이 되어야 하는데 이게 않되고 있어 이게 큰 병폐다.
여러가지 동의하는 업적이 있지만 여러가지 사업을 할때도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야 하는데 많이 독선적이다.
강화조형물도 각계각층의 의견을 들어 공청회를 하여야 하나 그렇치 못했다.잘한것도 있지만 주민들의 민심이 어디있는지를 너무 모른다.개선해야 한다.
질문15)혹시 우리공화당 공천을 받아 강화군수로 출마할 뜻은 없나?
우리공화당에 가입할 생각은 없다.저는그냥 국민의 힘에 있던 사람으로써 무소속으로 나갈지 모르지만 많은분의 의견을 들어 결정하겠다.